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 꿈을 이루어 드리는 대학.  한양사이버대학교!
  • 한양의 힘과 터를 바탕으로 열심히 땀흘린 당신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 꿈을 향한 첫 여정을 최고의 온라인캠퍼스에서 시작하세요.
  • 한양사이버대학만의 스마트한 캠퍼스 생활을 이뤄가세요.
  •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스마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bout HYCU 학교소개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그 꿈을 한양사이버대학교가 함께하겠습니다.
맨 위로 가기

보도자료

나날이 발전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모습을 전달해드립니다.
※ 보도내용을 클릭하면 원문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특집]수능·내신보다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가 합격의 지름길
[한양사이버대학교 특집]수능·내신보다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가 합격의 지름길

ㆍ한양사이버대학교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1일부터 이듬해 1월8일까지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문대학 졸업자나 4년제 대학교 수료 이상, 2년제 대학 졸업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우리 학교는 일반입학전형 외 산업체 위탁전형, 군·중앙부처공무원 위탁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등의 다양한 특별전형을 마련해 두고 있다.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나에게 맞는 최적의 전형을 선택하는 것이다. 본교 입학 홈페이지(http://go.hanyangcyber.ac.kr)에서 간단한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을 찾는 게 중요하다. 각 전형에 해당되는 장학금도 다양하다.

경향신문
2014.11.24
클릭수 : 21
여옥경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장 "경제·금융까지 다루는 21세기형 전문가 양성 목표"
여옥경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장

지난 18일(화) 오후 6시 프레지던트호텔(서울 중구)에서 열린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 융복합 인력양성 설명회'는 이 학부의 미래에 쏠린 기대감을 확인하기 충분한 자리였다. 동문과 업계 관계자는 물론 고교생과 군인까지 약 200명이 몰려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여옥경교수는 융복합 교육의 장인 부동산도시미래학부에 어울릴 융복합의 길을 걸어왔다. 종합건축사무소 이웨스 기획부 실장, 국토해양부 도시정책과 자문위원, LH공사 친환경건축물 인증심의위원, 서울·경기 지역 도시계획위원 등 건축·도시·부동산을 아우르는 경험을 쌓은 것. 그는 "내 경험을 바탕으로 건축·도시·부동산뿐만 아니라 경제·금융까지 두루 다루는 21세기형 '컬래버레이션 전문가'를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한양사이버대에서는 반값등록금으로 4년제 학위를 받을 수 있어 여건 때문에 학업과 미래 준비를 포기하는 이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조선일보
2014.11.24
클릭수 : 43
건축·도시·부동산 융합… 변화에 맞서는 인재 키운다
건축·도시·부동산 융합… 변화에 맞서는 인재 키운다

융복합 인력 키우는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 '사이버대 특성화사업' 선정 수요자 중심 교육과정 마련 도시는 유기체다. 건축·도시계획·부동산이 한데 어우러져야 비로소 도시가 된다. 지금껏 건축·도시·부동산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융복합 교육과정은 없었다.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가 해내기 전까지는 말이다. 건설시장과 부동산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보다 앞서 대처하려 노력했던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는 교육부의 '2014년도 사이버대학 특성화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낳았다. 특성화사업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키워드 참조) 기반 교육과정 개편이 그 골자다.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는 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의 평생직업능력도 기를 수 있는 힘을 얻었다. ◇국내 최초로 건축·도시계획·부동산을 엮다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 이후로 부동산업계 침체가 심각합니다. 경기가 살아나도 기존 개발 중심 교육으로는 새로운 시장에 대처할 수 없죠. 그래서 건축·도시·부동산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마련했습니다." 한양사이버대 부동산도시미래학부장인 여옥경 교수의 말이다. 그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은 교육기관과 교육자의 몫"이라고도 말했다.

조선일보
2014.11.24
클릭수 : 18
한양사이버대, 시니어비즈니스학과 학술제 개최
한양사이버대, 시니어비즈니스학과 학술제 개최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5일 시니어비즈니스학과 학술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학술제는 시니어비즈니스학과 개설 6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날 학술제에서는 '시니어비즈니스 창업과 준비(김한수 비지팅엔젤스 대표)'와 '응용예술심리센터 소개 및 향후 비전 소개(김수림 한국응용예술심리센터 대표)'를 주제로 외부특강이 진행된다. 또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시니어비즈니스 관련 사례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최숙희 한양사이버대 시니어비즈니스학과 학과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재학생들의 진로방향을 제시하고 시니어비즈니스 사업과 창업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으로서의 역할 제고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학술제는 1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2관 지하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뉴스토마토
2014.11.12
클릭수 : 19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라이스버킷 챌린지’ 행사 열려...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라이스버킷 챌린지’ 행사 열려...

[헤럴드경제 시티팀 = 김연아 기자]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에서 지난 11월 8일 북한이탈주민을 돕기 위해 쌀을 전달하는 '라이스버킷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쌀 전달식에는 광고미디어학과 교수와 학생대표, 겨레하나되기운동연합 송낙환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에서는 북한이탈주민에 전달된 쌀 60포(20키로)의 전달식과 평양 꽃 바다예술단의 공연이 진행되어 기부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광고미디어학과 양영종교수는 "북한이탈주민에게 쌀 기부를 통해 라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기뻤다“며 ”경제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모든 북한이탈주민들이 보다 나은 풍성한 삶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이 5만원씩 모금하는 '라이스나눔기부' 등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헤럴드경제 시티뉴스
2014.11.10
클릭수 : 20
한양사이버대학, 사이버대 중 장학금 비율 가장 높아
한양사이버대학, 사이버대 중 장학금 비율 가장 높아

2014 대한민국 미래창조경영대상 한양사이버대학교(부총장 류태수·사진)가 ‘2014 미래창조 경영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02년 개교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재 학부과정 21개 학과(부)에 재학생 1만5496명, 석사과정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학생 830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총 7회에 걸쳐 1위를 했다. 2007년 교육부의 원격대학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서의 입지를 지키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대학원을 설립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교육정보대학원, 부동산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 5개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한국경제
2014.09.24
클릭수 : 84
[한국의인물-첨단건축도시 융·복합 부문]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부 여옥경 교수
[한국의인물-첨단건축도시 융·복합 부문]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부 여옥경 교수

[국내 최초 건축, 도시, 부동산을 연계한 융·복합 교육의 장]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부동산 중개·개발 분야 산업의 침체가 심각한데다 부동산 경기가 다시 살아난다 하더라도 기존의 개발 중심 교육에서 변화해야 할 시점입니다. 트렌드에 맞는 교육을 받고, 새로운 시장을 점유하는 것이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킬 수 있는 원동력인 셈이죠. 저희가 건축, 도시, 그리고 부동산을 연계한 융·복합화 교육을 시작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슈메이커
2014.09.15
클릭수 : 153
한양사이버대, 여성 교육·석사 과정 등 눈길
한양사이버대, 여성 교육·석사 과정 등 눈길

한양사이버대에는 주부 등 여성들이 유독 많이 찾는 전공이 있다. 자격증 취득·자녀 학습 등과 연관된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교육공학과 등이다. 아동학과와 사회복지학과는 한양사이버대 졸업 후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발급되며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심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게 된다.교육공학과는 졸업 시 평생교육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들 전공은 본인의 경력 및 자격을 만듦과 동시에 자녀의 교육에도 직접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실제로 한양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의 여성 비율은 96%에 달하며 상담심리학과는 78%, 사회복지학과는 70%를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2014.07.03
클릭수 : 161
한양사이버대 올해 '법학과' 신설, 법률지식 교육적 수요 제공-양재모 법학과 교수
한양사이버대 올해 '법학과' 신설, 법률지식 교육적 수요 제공-양재모 법학과 교수

올해로 개교 12년째를 맞은 한양사이버대학교가 ‘법학과’를 신설했다. 현재 21개 학과(부)를 운영 중인 한양사이버대는 법률지식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계층에게 교육적 수요를 제공하기 위한 법학과를 개설, 이를 위한 교육과정을 선보였다. 양재모 한양사이버대 법학과 교수는 2일 “‘법정책 중심의 융합적 교육과정확립’을 제시하고 있는 한양사이버대 법학과는 법정책학을 법학전공교육과정에 도입한 최초의 대학으로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투데이
2014.07.03
클릭수 : 173
한양사이버대, 가정주부 입학률 증가 '배움 열풍'…장학금 지급
한양사이버대, 가정주부 입학률 증가 '배움 열풍'…장학금 지급

국내 대표사이버대학교인 한양사이버대학교에는 요즘 주부들의 입학문의가 잦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입학자의 비율 중 여성의 비율이 과반을 넘어 60%에 육박한다면서 사이버대학의 주 지원자는 여성이라고 밝혔다. 이들 중 다수는 주부로서 가정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이들은 아이들의 육아와 함께 본인의 성장도 함께 꿈꾸고 있다. 실제로 주부들은 사이버대학을 통해 본인의 새로운 경력을 찾아가기 위한 노력을 진행중에 있다.

메트로신문
2014.06.29
클릭수 : 174
담당부서
홍보팀
전화번호
02-2290-0071
찾기 닫기

최근 본 메뉴

레이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