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전공역량 | 정의 |
---|---|
1. 인간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태도 | 인간(특히 아동과 그들의 가족)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 존중하는 태도 |
2. 전문적, 실용적 지식 탐구 | 아동발달, 교육, 상담 분야에 대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지식과 기술의 습득 |
3. 창의적, 능동적인 적용 능력 |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의 행복을 위해 습득한 지식을 현장과 실무에 능동적으로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능력 |
4. 전문가로서 나눔의 능력 | 전문가로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개척하는 능력 이를 토대로 주변과 긍정적으로 소통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자신이 속한 현장을 올바르게 이끌어가는 능력 자신의 지식, 경험, 기술을 타인과 공유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 |
전공역량 전공교육목표 | 인간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태도 | 전문적, 실용적 지식 | 창의적, 능동적인 적용 능력 | 전문가로서 나눔의 능력 |
---|---|---|---|---|
1. 미래 지향적이며 지속가능한 교육적 가치 추구 | ○ | ○ | ||
2. 아동발달, 교육 및 상담 관련 현장을 올바르게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 | ◎ | ||
3. 지역사회에 사랑을 실천하고 봉사하는 아동발달, 교육 및 아동상담 전문가 양성 | ○ | ○ | ◎ | ◎ |
전공역량 학교역량 | 인간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태도 | 전문적, 실용적 지식 | 창의적, 능동적인 적용 능력 | 전문가로서 나눔의 능력 | |
---|---|---|---|---|---|
전문인 | 지식탐구 | ○ | ◎ | ◎ | |
종합적사고 | ◎ | ◎ | |||
실용인 | 창의 | ○ | ◎ | ||
협의조정 | ○ | ◎ | |||
세계인 | 글로벌소통 | ○ | ○ | ||
책임의식 | ○ | ○ | ○ | ||
봉사인 | 공감 | ○ | ◎ | ||
나눔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