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정신건강 증진과 재활 및 상담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바탕으로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전문 기능인의 양성이라는 교육목적을 바탕으로, 4년간의 교육과정에서 기초 이론과 실무 지식을 습득하고 구체적인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졸업 후 곧바로 현장에 투입되어 실제 사례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아울러,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성실하게 공헌하는 사회일원을 배출하고자 하는 것에 교육의 목표를 둔다.
전공역량 | 정의 |
---|---|
미술치료 이론과 기법 탐구 |
|
치료 상황에 맞춘 창의적 문제해결 |
|
다학제적 연구 및 평가 능력 |
|
공감소통과 사회적 책임감 |
|
전공역량 전공교육목표 | 미술치료 이론과 기법 탐구 | 치료상황에 맞춘 창의적 문제 해결 | 다학제적 연구 및 평가 능력 | 공감소통과 사회적 책임감 |
---|---|---|---|---|
1. 핵심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 ◎ | ○ | ○ | |
2. 이론과 지식을 통합하여 실제 상담 환경에서 적용하는 능력 배양 | ○ | ◎ | ◎ | |
3. 윤리적 기준과 전문적 행동 강령에 따라 내담자의 안전과 복지를 보호하는 전문가 양성 | ○ | ◎ | ||
4. 다양한 문화와 사회적 배경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 | ○ | ◎ | ||
5. 실제 미술치료의 실무경험을 쌓아 전문가로써의 활동하는 능력 | ○ | ◎ | ◎ | |
6. 지역사회나 국제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리더 | ○ | ○ |
전공역량 학교역량 | 미술치료 이론과 기법 탐구 | 치료상황에 맞춘 창의적 문제 해결 | 다학제적 연구 및 평가 능력 | 공감소통과 사회적 책임감 | |
---|---|---|---|---|---|
전문인 | 지식탐구 | ◎ | ○ | ||
종합적사고 | ○ | ◎ | |||
실용인 | 창의 | ◎ | |||
협의조정 | ○ | ○ | ◎ | ||
세계인 | 글로벌소통 | ○ | ○ | ○ | |
책임의식 | ○ | ○ | |||
봉사인 | 공감 | ◎ | ◎ | ||
나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