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경영학부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전공역량

전공 교육목표

  • 1. Innovative: 통찰력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생각과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혁신적인 인재 양성
  • 2. Dynamic: 전략적 사고를 기반으로 진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동적인 인재 양성
  • 3. Ethical: 소비자와 조직구성원 그리고 공동체의 생각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윤리적이고 올바른 인재 양성
  • 4. Academic: 지식과 학문에 대한 열린 자세로 자기개발을 계속하는 학구적인 인재 양성

전공 인재상

  • 1. 통찰력과 창의성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마케터
  • 2. 전략적이고 진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동적인 마케터
  • 3. 조화롭게 협업하고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윤리적인 마케터
  • 4. 열린 자세로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학구적인 마케터

전공역량

전공역량
전공역량정의
마켓인사이트/트렌드 파악 능력
  • 환경변화와 트렌드를 파악
  •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와 통찰력을 개발
전략적사고/문제해결능력
  • 정보 분석을 기반으로 전략적으로 사고
  • 마케팅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
기획 능력
  • 마케팅의 실무현장과 이론을 이해
  • 마케팅, 상품, 컨텐츠 등을 구체적으로 기획
지식학습능력
  • 실무에서 적용되는 기본적인 이론과 지식을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 지식을 마케팅 관련 분야에 적절히 응용
협업/소통능력
  • 고객 및 기업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원활하게 소통
  • 고객 및 기업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원활하게 협업

전공목표와 전공역량 관계

○ 연관성 있음, ◎ 연관성 많음
전공역량
전공역량
전공교육목표
마켓인사이트/트렌드 파악 능력전략적사고/문제해결능력기획 능력지식학습능력협업/소통능력
1. Innovative: 통찰력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생각과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혁신적인 인재 양성
2. Dynamic: 전략적 사고를 기반으로 진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동적인 인재 양성
3. Ethical: 소비자와 조직구성원 그리고 공동체의 생각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윤리적이고 올바른 인재 양성
4. Academic: 지식과 학문에 대한 열린 자세로 자기개발을 계속하는 학구적인 인재 양성

전공역량과 우리대학 핵심역량 연결

○ 연관성 있음, ◎ 연관성 많음
전공역량
전공역량
학교역량
마켓 인사이트/트렌드 파악 능력전략적사고/문제해결능력기획 능력지식학습능력협업/소통능력
전문인지식탐구
종합적사고
실용인창의
협의조정
세계인글로벌소통
책임의식
봉사인공감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