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심리상담학부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전공역량

전공 교육목표

  • 1. 종합적 사고와 실무능력이 있는 전문인
  • 2.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이 있는 실용인
  • 3. 의사소통 및 대인이해능력이 있는 봉사인

전공 인재상

  • 1. 청소년의 성장 및 발달에 기여 하는 청소년전문가 양성
  • 2. 전문적 지식과 인성을 갖춘 현장 실무형 청소년전문가 양성

전공역량

전공역량
전공역량정의
청소년 이해 역량
  • 청소년의 신체, 인지, 사회, 정서 발달을 이해
  • 청소년발달의 개인차, 다양성 및 심리사회적 갈등을 이해
청소년 상담이론 활용
  • 청소년 상담이론을 학습하여 다양한 상황에 적용
  • 청소년 상담기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 적용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청소년 프로그램을 창의적으로 개발
  •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및 평가를 통한 프로그램 개선
청소년 기관과의 소통 및 협업
  • 청소년활동, 교육 및 상담관련 기관 구성원과의 소통
  • 청소년 활동, 교육, 및 상담관련 기관 구성원과의 협업

전공목표와 전공역량 관계

○ 연관성 있음, ◎ 연관성 많음
전공역량
전공역량
전공교육목표
청소년 이해 역량청소년 상담이론 활용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청소년 기관과의 소통 및 협업
1. 종합적 사고와 실무능력이 있는 전문인
2.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이 있는 실용인
3. 의사소통 및 대인이해능력이 있는 봉사인

전공역량과 우리대학 핵심역량 연결

○ 연관성 있음, ◎ 연관성 많음
전공역량
전공역량
학교역량
청소년 이해 역량청소년 상담이론 활용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청소년 기관과의 소통 및 협업
전문인지식탐구
종합적사고
실용인창의
협의조정
세계인글로벌소통
책임의식
봉사인공감
나눔